[날씨정보] 12월 08일 11시 발표
상태바
[날씨정보] 12월 08일 11시 발표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12.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은지 캐스터의 날씨 예보
- 오늘 (금)
전라서해안 낮까지 눈, 제주도 오후까지 비 또는 눈, 강원동해안, 경북동해안 낮 동안 눈 날림 곳, 중부서해안과 전북 밤에 눈.
 
- 내일 (토)
경기남부와 충청도, 전라도 새벽 한때 눈 곳.
 
현재, 전라서해안을 중심으로 눈이 오는 곳이 있습니다. 전라도는 낮까지 1~3cm, 제주도산지는 오후까지 1~5cm의 눈이 내려 쌓이겠는데요. 그 밖의 동해안지역에서도 낮 동안 눈이 날리겠고,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서해안과 전북은 다시 밤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울 것으로 예상되니까요.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호남과 제주산지, 울릉도·독도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이고,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강원산지는 한파특보가 내려졌습니다. 그 밖의 대부분지역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를 더 끌어내리겠습니다. 따뜻하게 입으셔야겠습니다.
 
한낮기온 서울과 춘천 1도, 대전 2도에 머물겠습니다.
 
남부지방도 광주 4도, 부산 6도로 어제보다 4~5도가량 낮겠습니다.
 
내일 새벽 한때 경기남부와 충청도, 호남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서울의 아침기온 -4도, 낮 동안 서울 4도, 대구 8도가 예상됩니다.
 
일부 앞바다를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도 최고 6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또, 동해상은 천둥·번개가 치겠고,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불규칙한 날씨가 이어지겠는데요. 기온 변화도 크겠습니다. 감기 조심하셔야겠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