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2017동반성장 우수기관표창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2017동반성장 우수기관표창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7.11.0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과의 협력 연구개발 및 동반성장 공로 인정받아
중소기업협력통해 신사업추진으로 4차산업혁명시대 대비
 
도로교통공단이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적극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1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7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정순도)은 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2017년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적극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반성장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 주간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중소벤처기업부와 동반성장위원회 주관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행사 기간 중 동반성장 우수기업 및 유공자를 대상으로 포상하고 있다.
 
공단은 중소기업과의 협력 연구개발(R&D)을 통해 교통안전교육용 4D시뮬레이터 및 가상현실 영상을 제작하여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였으며, 협력 기업은 공단과의 동반관계를 통해 게임,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국한되어 있던 가상현실(VR) 사업을 교육 분야로 확대하여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계기가 됐다.
 
아울러, 도로교통공단은 이번 협력관계를 통해 교통안전 교육에 첨단기술을 도입함으로써 교육효과 제고는 물론 교통사고 감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남윤 도로교통공단 미래교육처장은“동반성장은 공공기관의 시대적 사명”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도로교통공단은 중소기업과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다가올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고 건전한 기업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데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기관 시상 후 퓨전클래식 공연과 우수사례공유 등을 통해 동반성장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가 다채롭게 열렸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