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날씨] 10월 20일 11시 발표
상태바
[교통&날씨] 10월 20일 11시 발표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10.2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은지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오늘~내일 (금~토) 전국이 대체로 맑음, 오늘 동해안은 가끔 구름이 많음.
 
주말을 하루 앞둔 금요일인 오늘도 가을 햇살을 즐기기 좋겠는데요. 전국에 맑은 하늘이 예상됩니다. 다만 복사냉각에 아침 최저기온은 낮아지고, 낮에는 가을볕에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게 나니까요. 보온유지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한편, 제 21호 태풍 ‘란(LAN)’ 은 일본 열도 쪽으로 북상하고 있는데요. 이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오늘 오후부터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시작으로, 내일은 남해상과 동해상으로 강풍과 함께 물결도 매우 높겠습니다. 태풍의 발달과 이동경로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계속해서 기상정보를 참고해주셔야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 23도, 대전 22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남부지방도 광주 24도, 대구 22도를 보이겠습니다.

주말인 내일도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의 아침기온 12도로 출발하고 낮 동안 서울 24도, 전주 23도로 포근한 주말이 예상됩니다.

제주도전해상은 오늘부터, 남해상과 동해상은 내일부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또, 모레까지는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인 만큼 남해안과 서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구름 많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한낮기온은 20도를 밑돌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