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날씨] 10월 18일 11시 발표
상태바
[교통&날씨] 10월 18일 11시 발표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10.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하경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오늘 (수)
전국 대체로 흐림.
강원영동, 제주산지 오후까지 비.
남부지방 오후까지, 중부지방 저녁부터 빗방울.
 
내일 (목)
전국 가끔 구름 많음.
동해안 낮 동안 빗방울.

오늘은 어제와 달리 파란 가을하늘을 만끽하기 어렵겠습니다. 종일 짙은 구름대가 볕을 가리겠고, 기온도 크게 오르지 못하겠는데요. 오늘 서울의 낮 기온 19도, 대구 18도로 어제보다 2도에서 5도가량 낮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20도를 밑돌면서 한낮에도 서늘함이 감돌겠습니다.

지금 하늘모습 보시면 전국적으로 구름이 가득한데요. 오늘 강원영동과 제주산지는 오후까지 5mm 미만의 비가 조금 내리겠고요, 남부지방은 오후까지, 중부지방은 저녁부터 빗방울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종일 흐리겠습니다. 남해상을 중심으로는 기압경도가 커지면서 제주도와 남해안, 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19도, 강릉 16도, 대전 19도,
전주 20도, 대구 18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만 끼겠고, 낮 동안 동해안에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13도, 대전 11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22도, 광주 23도, 대구 21도가 되겠습니다.

현재, 서해상을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강풍과 함께 물결이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동해안과 제주도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치는 곳 있겠습니다.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는데요.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