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날씨] 10월 03일 11시 발표
상태바
[교통&날씨] 10월 03일 11시 발표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10.0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하경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오늘 (화)
전국 가끔 구름 많음.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가끔 비.
충북, 전남동부, 경상서부 (밤 한때) 비.
 
내일 (수)
전국 대체로 흐림.
강원영동, 경상동해안, 제주도 오전까지 가끔 비.

연휴 넷째날이자 개천절인 오늘은 옷차림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쌀쌀하겠는데요. 서울의 낮 기온 23도, 강릉은 17도로 어제보다 크게는 6-7도가량 떨어지겠습니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겠는데요. 건강관리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하늘모습입니다. 아침부터 시야를 가렸던 짙은 안개는 대부분 소산됐고요, 전국에 구름 많은 날씨 보이고 있습니다. 동해안 일부 지역에는 비 내리는 곳이 있는데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내일 오전까지 5~40mm가량의 비가 오겠습니다.

오늘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한편, 충북과 남부 일부내륙에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지다가 밤에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 서울 23도, 강릉 17도, 대전 23도,
광주 25도, 대구 23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추석 당일인 내일은 중부와 전북지역에서만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겠는데요. 그 밖의 지역은 짙은 구름이 달을 가리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크게 떨어지겠습니다. 서울 12도, 춘천은 10도가 되겠고, 한낮에도 서울,대구 등 22도에 그치겠습니다.

오늘도 해상에서는 강풍과 함께 거센 물결이 일겠습니다. 현재, 동해상과 서해먼바다, 제주남쪽 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해상교통 이용하는 귀성객은 배편 운항 여부를 잘 살피셔야겠습니다.

금요일에는 전국에 또 한차례 비예보가 있습니다. 주말에는 서울이 27도까지 오르며 반짝 늦더위가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