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미래재단, 넥스트 그린-토크 콘서트
상태바
BMW미래재단, 넥스트 그린-토크 콘서트
  • 교통뉴스 최준기 기자
  • 승인 2017.09.2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통해 자발적 참여 시민520여명 참석
환경과 지속가능미래강연 책임 있는 가치관
 
BMW 코리아 미래재단-넥스트그린-토크콘서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서울로 2017: 윤슬’에서 3회에 걸쳐 진행한 2017 넥스트 그린-토크 콘서트(NEXT GREEN-TALK CONCERT)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7일, 13일, 21일에 열린 넥스트 그린-토크 콘서트에는 온라인을 통해 신청한 시민 52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2회 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인 전문가 5인이 연사로 나서 참석한 시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와 책임 있는 가치관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넥스트그린-토크콘서트_생물학자최재천
BMW 코리아 미래재단-넥스트그린-토크콘서트_인생컨설턴트신영준
생물학자 최재천 교수는 ‘알면, 사랑한다’는 주제로 생명존중과 다양성에 대해 강연했으며, 인생 컨설턴트 신영준 씨는 새로운 키워드 ‘WWW’를 발표하고 여성(Woman), 결핍(Want), 기후(Weather) 등 지속 가능한 삶과 미래를 이룩하기 위한 당면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넥스트그린-토크콘서트_인문학자진중권
인문학자 진중권 씨는 서양철학사로 살펴본 동물의 권리를 통해 현사회에 만연한 인간중심주의에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으며,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씨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진정한 소통에 대해 발표 및 질의응답을 받았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넥스트그린-토크콘서트_빅데이터전문가송길영
또한, 개인의 태도에 대한 책을 다수 펴낸 작가 임경선 씨는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태도에 초점 맞춰 강연을 진행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넥스트그린-토크콘서트_작가임경선
한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2015년 7월 신규 목적사업인 넥스트 그린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초등학생과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환경교육 및 온라인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부터 일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넥스트 그린-토크 콘서트를 진행해 다양한 연령과 계층의 사람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관심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