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공공운송서비스 최초 저탄소제품 인증획득
상태바
코레일, 공공운송서비스 최초 저탄소제품 인증획득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9.08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서울-부산), 탄소배출량 5% 감축… 친환경 입증
열차운행분석‧고효율설비 등 탄소배출량 줄이기 활동
철도가 최고의 저탄소교통수단임을 다시 한 번 확인
 
왼쪽부터 김경호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인증평가단장, 김희만 코레일 환경시스템처장
철도가 국내 운송서비스 최초로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으며 가장 환경친화적인 교통서비스임이 재확인됐다.
 
코레일(사장직무대행 유재영)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주관하는 탄소발자국 인증 심사에서 ‘KTX 서울∼부산 구간’이 항공․도로․해운 등 운송서비스 최초로 ‘저탄소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저탄소 제품’은 친환경 제품․서비스를 증명하는 ‘탄소 배출량’ 인증보다 한 단계 높은 것으로, 탄소 배출량 인증 제품 중 저탄소 기준을 충족하고 기존 보다 배출량을 감축시킨 제품과 서비스에만 주어진다.
 
KTX 서울∼부산 노선의 탄소 배출량(9.60kgCO2e/인․노선)은 기존(10.20kgCO2e/인․노선) 보다 5.9% 감소해,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았다.
 
코레일은 그동안 열차운행 분석, 표준운전 강화, 고효율 설비 교체 등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활동을 해왔다.
 
지난 2011년 철도분야 최초로 ‘탄소배출량’ 인증을 획득한 바 있는 코레일이 이번에 저탄소 제품 인증도 획득함으로써 철도가 최고의 저탄소 교통수단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그동안 전사적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탄소 제품 표지(도안 설명)>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