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친환경 수소에너지 가정' 한강공원서 체험해요~
상태바
서울시, '친환경 수소에너지 가정' 한강공원서 체험해요~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7.08.1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한강공원 세계최초 '수소전기하우스' 운영
원전하나줄이기 등 시 에너지정책 민관협력
동시 
수소에너지 생성원리 실험교실, 미래 가정 AR존

오늘부터 여의도 한강공원에 가면 수소전기에너지로 집안의 모든 전기제품이 작동하는 '미래의 가정' 모습을 AR(증강현실)로 체험할 수 있고 수소전기차도 직접 볼 수 있다.

서울시는 미래 대체 신재생에너지 중 하나로 꼽히지만 국내에선 아직 미개척 분야인 수소전기에너지를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며 친환경 정책을 체감해볼 수 있는 '수소전기하우스'를 한강 여의도공원 주차장 옆(마포대교 남단동측)에 조성해 3개월(8.17~11.17)동안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소전기에너지 체험공간은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최초다.

서울시는 이번 수소전기하우스 운영을 서울시 핵심정책인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를 도시브랜드인 의 공존․열정․여유 가치와 결합, 행사의 슬로건을 ' ‘와 함께 하는 수소전기하우스’로 정했다. 

서울시는 그동안 ‘원전하나 줄이기’를 비롯해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관련 각종 정책들을 선도해왔다.
이번 수소전기하우스를 통해 수소에너지가 공해가스 배출 없이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라는 점과 미래 에너지를 통한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쉽게 알리고자 체험공간을 마련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수소전기하우스는 가로 34m, 세로 6.8m, 높이 2.7m 규모이며,  이동형 모듈러세트로 제작됐다.
① 에너지 발전 존 ② 하우스 존 ③ 대체에너지 존 ④ 수소전기차 존 등 총 4개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 에너지 발전 존 : 수소전기(차)의 발전원리, 특‧장점에 대해 알 수 있다.
  ○ 하우스 존 : 에너지 발전 구동에 대한 동작 시연, 공기청정존 운영 등의 모습을 볼 수 있다.
  ○ 대체에너지 존 : 원전 하나 줄이기 캠페인과 태양광 미니발전소 등 서울시의 에너지 정책을 소개하며 시민 브랜드  탄생과정과 성과 등을 함께 홍보한다.

  ○ 수소전기차 존 : 수소전기차를 관람 할 수 있다.

특히 ‘미래의 가정’ AR(증강현실)존에서는 에너지 전문해설자가 수소에너지 생성원리를 설명한다.
관람하는 동안 관람객들은 전시공간 내에서 발생한 전력량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수소전기에너지가 생성되는 원리를 직접 실험해 볼 수 있는 ‘어린이 체험과학교실’도 함께 마련돼 아이들의 체험 교육 장소로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운영시간은 화~목, 일요일 11:00~21:00, 금~토 11:00~22:00이다.(월요일/추석연휴는 휴무) 자세한 내용과 사전예약 등은 ‘아이서울유와 함께하는 수소전기하우스’ 홈페이지(www.h2hous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연식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아이서울유와 함께하는 수소전기하우스’를 통해 미래 신에너지인 수소전기에너지를 많은 시민들이 직접 체감하고, 원전 하나 줄이기를 비롯해 서울시의 우수 친환경 에너지 정책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환경, 안전, 교통, 복지 등 시 핵심정책을 아이서울유의 공존․열정․여유 가치와 결합해 시민이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