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날씨] 8월 08일 11시 발표
상태바
[교통&날씨] 8월 08일 11시 발표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8.0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하경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오늘 (화)
제주도 비 → (저녁에) 전라도, 경남으로 확대.
(오후) 강원영동, 경북북부동해안 가끔 비.
 
내일 (수)
(~오후까지) 충청남부, 남부지방, 제주도 비 * (~밤까지) 강원영동 비.

그야말로 불볕더위가 수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동해안과 제주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오늘 대구는 35도까지 오르는 등 폭염경보가 내려진 영남지역을 중심으로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오늘 구름만 간간이 지날 것으로 보이지만, 제주도와 남해안은 비예보가 있습니다. 현재, 서쪽에서 구름대가 들어오고 있고요, 제주 곳곳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제주도와 전남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지겠는데요. 저녁에는 전라도와 경남지역으로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지형적인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는 오후에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이번 비는 주로 남해안과 제주도에 집중되겠습니다. 내일까지 30~80mm, 많게는 120mm이상의 호우가 예상됩니다. 강원영동과 호남, 영남은 20~60, 그 밖의 경북북부와 충청남부 5~40mm가 되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어제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서울 32도, 강릉 31도, 대전 34도,
광주 33도, 대구 3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비는 내일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동해안은 모레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아침기온 서울,대구 25도에서 낮 기온 서울 33도, 전주,대구 31도 예상됩니다.

오늘 제주남쪽먼바다는 최고 3m까지 물결이 높게 일겠고,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서울에서는 30도 이상의 찜통더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