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7월 30일 11시 발표
상태바
[날씨정보] 7월 30일 11시 발표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7.3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하경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오늘 (일)
(~오후까지) 강원북부 장맛비.
(오후) 일부 충청내륙, 남부내륙 소나기.
 
내일 (월)
전국 대부분 지역 비 오다가 저녁에 그침.


7월의 마지막 휴일인 오늘, 막바지 장맛비 소식이 있습니다. 오후까지 강원북부에 5~20mm가 내리겠고요, 대기 불안정으로 일부 충청과 남부 내륙에는 5~40mm가량의 산발적인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지역에 따라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곳도 있어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지금 하늘 모습입니다. 전국적으로 구름 많거나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해가 쨍하게 내리쬐지는 않지만, 습도가 높아서 더 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장마전선은 현재 북한쪽으로 올라가있습니다. 강원북부에만 비가 오다가 그치겠고, 이후로 한반도는 장마의 영향권에서 벗어나겠습니다.

오늘 남부를 중심으로 찜통더위가 예상됩니다. 우선 중부지방 살펴보시면 서울이 30도, 강릉 28도, 대전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남부지방은 광주 33도, 대구,제주 33도 등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호남과 제주지역에서 크게 오르겠습니다.

내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 25도, 대구 24도에서 낮 기온 서울 29도, 전주 31도, 광주,제주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해상에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서해상에는 안개 끼는 곳이 있겠고, 서해상과 남해상 돌풍과 벼락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기나긴 장마가 끝나고, 그 뒤를 이어 태풍이 북상중인데요. 태풍의 변수가 큰 만큼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