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7월 29일 11시 발표
상태바
[날씨정보] 7월 29일 11시 발표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7.2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은지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오늘 (토) 강원영서남부, 남부지방 밤까지 장맛비, 강원영동 낮까지 비.
 
내일 (일) 서울·경기북부, 강원북부 오후까지 비, 충청도와 남부내륙 오후 한때 소나기.

7월의 마지막 주말인 오늘 수도권은 장맛비가 소강상태를 보이겠습니다. 다만, 남부지방에 위치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겠고 강원남부는 낮까지, 남부지방은 밤까지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앞으로 5~20mm가 비가 예상되는데요. 비가 내리는 지역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하겠습니다.

어제보다는 기온이 오르면서 무더위가 예상됩니다. 서울 30도로 어제보다 3도가량 더 높겠고,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강릉 26도에 머물겠습니다.

일부 전남과 제주도에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전주 31도, 광주 32도까지 오르겠고 대구는 28도를 보이겠습니다.

휴일인 내일은 서울·경기북부와 강원북부에 비가 오다가 낮에 그치겠고, 일부 충청내륙과 남부내륙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 30도, 대전 31도, 대구 32도가 예상됩니다.


제주도전해상에 높은 물결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해안가 주변으로 너울에 의해 순간적으로 파도가 높게 일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과 해상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주의해주셔야겠습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 주 화요일에는 전국 대부분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