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7월 24일 11시 발표
상태바
[날씨정보] 7월 24일 11시 발표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7.2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하경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오늘 (월)
중부지방, 경북, 전북 흐리고 비.
(오후) 경남, 전남 내륙, 제주도 소나기.
 
- 내일 (화)
전국 가끔 비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쳐.
(밤까지~) 강원영동 비.

다시 새로운 한 주가 시작하는 오늘도 곳곳으로 비소식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부지방, 서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점차 비구름이 동진하면서 중부와 경북, 전북으로 확대되겠고, 경남과 전남, 제주도는 소나기가 쏟아지겠습니다.

내일까지 남부지방과 충청북부, 경기남부에 30~80, 그 밖의 수도권과 영서, 충청남부에 20~60, 강원영동과 제주도 5~40mm의 비가 예상되는데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비가 집중적으로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중부지방과 경북, 전북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오늘 저녁까지 비가 이어지겠고요, 밤부터 소강상태에 들었다가 내일 아침 다시 활성화되면서 전국에 비를 뿌리겠습니다. 인천과 경기도 등 이미 많은 비가 내린 지역에서는 더 이상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장마 속에 더위의 기세는 수그러들 줄 모르겠습니다. 남부를 중심으로 폭염특보가 일주일 넘게 지속되고 있는데요. 한때 소나기만 지나면서 기온을 내리기는 커녕 습도만 올라가는 등 후텁지근하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 서울,대전 31도, 강릉 26도,
광주 33도, 대구 35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25도 안팎이 되겠고, 낮 기온 서울 34도, 대전 33도, 대구 31도가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0.5-2m로 일겠고, 안개가 짙게 끼는 곳 있겠습니다. 또, 서해상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후로 주중에는 구름 많은 날씨 보이다가 주말인 토요일 중부지방에 또 한번 장맛비 예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