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7월 21일 11시 발표
상태바
[날씨정보] 7월 21일 11시 발표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7.2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은지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오늘 (금) 내륙과 제주도 소나기, 경기북부와 강원북부 밤부터 장맛비.

- 내일 (토) 중부 장맛비, 그 밖의 내륙중심 오후에 소나기.
 
더위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있습니다. 밤새 더위에 때문에 잠 못 이루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일부해안과 산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지역에서 열대야가 나타났습니다. 오늘도 폭염특보는 이어지겠습니다. 서울 33도, 강원동해안지역 강릉이 36도, 대구 3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폭염특보가 내려졌다면 한낮 외부 활동시 온열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주셔야겠습니다.

경기북부와 강원도, 제주도와 그 밖의 지역은 5~40mm의 소나기가 예상되는데요. 비가 내리는 지역은 천둥·번개도 동반하겠습니다.
또, 오늘 밤에는 북쪽에서 남하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밤부터 경기북부와 강원북부에 장맛비가 시작되어, 내일새벽에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로 확대되겠습니다.

중부지방 서울 33도, 청주와 대전 34도, 강릉 3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남부지방도 광주 35도, 대구 37도까지 치솟겠습니다.

주말동안 장맛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더위가 다소 주춤하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도 평년보다 3도가량 높게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32도, 전주 34도, 대구 35도가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0.5-2m로 일겠고, 당분간 전해상에 짙은 안개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다음 주 월요일에는 경상도에, 화요일에는 중부지방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