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경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상태바
이하경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6.2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정보] 6월 28일 11시 발표
오늘 (수)
전국 내륙 중심 소나기 오는 곳.
 
내일 (목)
강원영서, 경북북부내륙 소나기 오는 곳.
(오후부터~) 제주도 비 * (밤부터~) 전남해안 비.

수요일인 오늘도 내륙 곳곳으로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아직은 구름 많거나 흐린 날씨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도 계속해서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전국에 구름 많이 끼겠습니다. 장마전선은 아직 제주 남쪽해상에 위치해 있어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텐데요. 내일 오후 제주도부터 서서히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한편, 오늘도 대기불안정으로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낮부터 저녁 사이 소나기 오는 지역이 많겠습니다. 여름철 소나기 특성답게 지역별로 강수량 차이가 크겠는데요. 수도권과 강원도, 경북북부 내륙에 10~40, 충청과 호남, 경남, 제주도에 5~20mm가 예상됩니다. 곳에 따라서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해 기습적으로 강하게 쏟아지는 곳 있겠습니다.

낮 동안에는 후텁지근하겠습니다. 서울 29도, 강릉 28도, 청주,대전 30도,
전주 30도, 광주,대구 31도로 평년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내일 오후 제주도부터 장맛비가 시작되겠고, 밤에는 전남해안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전주 22도, 낮 기온 서울 30도, 전주 29도, 대구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남쪽해상에서 다소 높게 일겠고, 전해상 안개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까지는 천문조기간이니까요.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침수피해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장마전선은 조금씩 북상하면서 남부지방을 거쳐 일요일, 전국으로 확대되겠는데요. 중부지방은 다음 주말까지도 장맛비가 길게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날씨였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