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경제현안 간담회 개최
상태바
기획재정부, 경제현안 간담회 개최
  • 교통뉴스 최준기 기자
  • 승인 2017.06.2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시경제 상황과 부동산, 가계부채 등 점검 
새정부 경제정책방향, 국정과제 재원뒷받침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21일 오후1시 정부서울청사에서 공정거래위원장, 청와대 정책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거시경제 상황과 부동산․가계부채 등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새 정부 경제정책 방향, 국정과제 이행을 위한 재원 뒷받침 방안, 새로운 공공기관 운영 틀 모색 등 다양한 경제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고용 불안․분배 악화 등으로 민생경제 어려움이 심화되고 있으므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장 시급한 과제라는 데 인식을 공유하고, 일자리 추경안이 하루빨리 국회에서 통과되어 공공부문 일자리가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는 한편, 혁신과 성장을 통한 민간의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적극 뒷받침해 나가기로 했다.
 
기업정책도 이러한 경제정책방향의 큰 틀 내에서 공정한 시장질서 원칙을 준수하지 않는 기업은 엄정히 처벌하되, 원칙을 지키면서 혁신․투자․상생협력 등에 적극 나서는 기업은 지원을 강화하는 방향을 정했다.
 
앞으로도 경제현안 간담회는 주요 현안이 있을 때마다  관계부처․기관이 형식․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모여서 논의할 수 있는 場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결정된 방향에 대해서는 전 경제팀이 하나가 되어 추진하고 시장에도 예측가능하고 일관된 메시지가 전달되도록 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