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톡톡튀는 기후변화알릴 청춘집합!
상태바
기상청, 톡톡튀는 기후변화알릴 청춘집합!
  • 교통뉴스 한지수 기자
  • 승인 2017.04.2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기 대학생 지역기후변화 알림이모집
기후 변화 이해ㆍ영향과 심각성을 홍보
 
기상청(청장 고윤화)이 5월 25일(목)까지 기후변화 과학정보를 전달하고 기후변화 대응 인식을 확산시켜 나갈 ‘제6기 대학생 지역기후변화 알림이’를 모집한다.
 
대학생 지역기후변화 알림이는 국민이 기후변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기후변화로 인한 영향과 심각성을 알리고자 2012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제6기 대학생 지역기후변화 알림이’는 기후변화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팀(2~3인)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기상청 누리집을 통해 △참가신청서 △팀 소개서 △활동계획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kricccs@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2차 선발대회를 거쳐 최종 10팀이 선발된다.
선발된 알림이는 8월까지 기후변화 과학정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후변화 손수제작물(UCC) 제작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지역별 기후변화 이해확산 프로그램 홍보 등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국민이 손쉽게 접할 수 있고, 알림이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한 기후변화 홍보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두 달간의 기후변화 홍보활동 후에는 팀별 성과 및 과정에 대해 ‘성과 발표대회’를 진행하며, 우수한 활동을 펼친 5팀은 기상청장상 및 부상이 수여된다.
 
고윤화 청장은 “대학생 지역기후변화 알림이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젊은 감각을 활용하여, 기후변화 과학정보를 국민에게 알리고 기후변화에 함께 대응할 수 있도록 인식을 확산시켜 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