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혁신우수사례 우수상 수상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혁신우수사례 우수상 수상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7.04.1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혁신, 창의성, 국민 편익 등 인정
차후, 어린이안심통학버스 확대할 계획
 
 
교통안전공단은 19일 공단의 ‘어린이 안심통학버스’ 사업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공공기관 혁신우수 사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개별 공공기관에서 제출한 30개 사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서비스 혁신과 창의성, 국민편익 제공 노력 등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어린이 안심통학 버스는 공단이 개발한 디지털운행기록계를 어린이 통학버스에 장착해 운전자 위험운전 교정 함께 버스 실시간 위치를 학부모와 학교에 안내해 주는 서비스다.
 
디지털운행기록계에는 운전자의 과속이나 급감속 등의 운행정보가 기록돼, 이를 학교와 유치원에 제공해 위험운전자 컨설팅에 활용하도록 한 것이다.
 
또한, 학부모는 디지털운행기록계가 전송하는 차량의 위치를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집에서 편리하게 아이의 안전한 등하교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지난해 이러한 서비스를 경상북도 김천시의 어린이 통학버스 50대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했다.
 
그 결과 시범사업기간 전년 동기대비 김천시 어린이 교통사고는 40% 감소했고, 수집된 어린이 통학버스 운행기록자료를 분석해 도로 위험요인 개선방안을 수립해 올해 시설개선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대상 지역과 연령을 확대해 어린이 안심통학버스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