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지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상태바
오은지 기상캐스터의 날씨와 교통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3.0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정보 3월 04일 17시 발표
날씨정보 03월 04일 17시 발표
 
- 내일 (일)
중부지방 차차 흐려져 경기북부와 강원도는 오후부터 밤사이 비 또는 눈,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음.

- 모레 (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도는 흐리고 오전까지 눈.

내일은 휴일이자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시기, 절기상 경칩입니다. 내일도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며 포근하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12.7도까지 올랐는데요. 내일도 11도까지 오르며 대부분 지역에서 10도가 넘는 완연한 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다만, 월요일 아침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를 더 낮게 떨어뜨리겠습니다. 오르내리는 기온 변화에 건강관리 잘하셔야겠습니다.

또, 안개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까지 서해안과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경북 칠곡과 대구 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당분간 동쪽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합니다. 화재예방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내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중부지방은 차차 흐려져 경기북부와 강원도는 오후부터 밤사이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겠습니다.

강원북부지역은 눈으로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강원영동북부에 1~5cm, 강원영서북부는 1cm내외가 예상됩니다. 또, 경기북부와, 그 밖의 강원도에는 5mm의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내일 기온 보시면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아침기온 서울이 1도, 대전 0도로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11도, 광주 14도, 부산 1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모레는 기온이 뚝 떨어지는데요.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 -4도로 시작하겠습니다. 낮 기온 서울 4도, 전주 7도에 머무르겠습니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먼바다를 중심으로 최고 2.5m로 일겠습니다. 당분간 서해상에는 짙은 안개를 주의해주셔야겠습니다.

평년보다 조금 낮은 기온을 보이겠는데요. 주 후반으로 갈수록 기온은 조금 오르겠습니다. 다음 주 목요일에는 제주도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