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마을버스 BIT 확대 설치
상태바
서울시, 마을버스 BIT 확대 설치
  • 교통뉴스 한명희 기자
  • 승인 2017.02.1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00곳 이어 올해도 100곳에
LED 문자안내판, LED조명 설치완료
 
서울시는 올해 마을버스조합과 공동으로 마을버스 BIT(버스정보안내단말기)를 100여 곳 추가설치하고, 표준회계처리지침 및 ERP시스템 도입과 차량소모품 공동구매로 경영 신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시와 마을버스조합은 2011년부터 매칭사업으로 이용시민 편의증진을 위해 시설․장비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 야간에 마을버스를 쉽게 알아볼 수 있고 실내조도와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도록 마을버스 전 차량에 전면 LED 문자안내판과 차량내부 LED조명 설치를 완료했다.
 
서울시와 마을버스조합은 2016년에 시범사업으로 마을버스 단독정류소 100곳에 마을버스 BIT(버스정보안내단말기)를 설치한데 이어, 올해도 자치구 수요조사 후 현장 여건 등을 반영해 약 100곳에 마을버스 BIT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마을버스 BIT는 실시간 버스도착예정시간 정보뿐만 아니라 날씨, 기온, 미세먼지 등 생활밀착형 정보도 제공한다.
 
서울시와 마을버스조합은 2016년부터 표준회계처리지침을 도입, 기존에 업체별로 제각각 처리하던 회계처리 방식을 개선하고 표준화해 경영정보의 신뢰도 제고작업을 진행중이다.
 
그동안 수기로 처리하던 차량․운수종사자․운송정보 등의 각종 경영 자료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올해 5월까지 ERP시스템을 개발, 자동처리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운송비용 절감을 통한 경영 효율화를 위해 엔진오일, 타이어 등 차량 소모품에 대한 공동구매 방안도 적극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