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대로~여의도간 진입램프 착공
상태바
올림픽대로~여의도간 진입램프 착공
  • 교통뉴스 한명희 기자
  • 승인 2017.02.1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712.6m 연결램프 내년 11월 완공
여의상류IC 교통량 분산 및 정체해소 기대
 
올림픽대로에서 여의도 중심 업무지구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여의상류IC 또는 여의하류IC를 이용해야만 한다.
 
하지만 출퇴근 러시아워에는 교통량 증가에 따라 대기행렬이 올림픽대로 한 차선을 차지하고 길게 늘어서 올림픽대로의 교통 정체를 일으킨다.
 
서울시는 올림픽대로(잠실→김포방향)에서 여의도 중심 업무지구로 접근하기 쉽도록 램프를 설치하는 ‘올림픽대로~여의도간 진입램프 설치공사’를 착공해 오는 2018년 11월에 완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올림픽대로~여의도간 진입램프 설치공사’는 총 사업비 137억원이 투입되며, 올림픽대로 하행선(김포방향) 여의교~서울교 구간에서 서울교 남단 노들길 진출램프로 이어지는 폭 6.4m, 연장 712.6m의 연결램프(교량)가 신설된다.
 
이를 위해 올림픽대로 1차로를 980m 이설하고, 서울교 남단 노들길 램프 1차로를 131.8m 확장한다.
 
올림픽대로에 램프가 연결되고 노들길 진출램프가 1차로 확장됨에 따라 여의상류IC 긴 대기열로 인해 불편을 겪었던 운전자는 좀 더 빠르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 한강대교에서 여의상류IC까지 평균 통행속도가 현재 43.3㎞/h에서 54.1㎞/h로 25% 빨라진다.
 
서울시는 ‘올림픽대로~여의도간 진입램프 설치공사’와 함께, 여의교를 기존 왕복 8차선에서 9차선으로 확장하면서 보도육교를 신설하는 ‘여의교 확장공사 및 교차로 개선공사’가 완공되면 여의도 일대 주요 도로망이 확충돼 교통 흐름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