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4일(토) 낮~5일(일) 강수 전망
상태바
2월 4일(토) 낮~5일(일) 강수 전망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7.02.0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토) 낮부터 전남, 제주도 비 시작, 밤에 전국으로 눈/비 확대
- 4일(토) 낮부터 전남, 제주도 비 시작, 밤에 전국으로 눈/비 확대
- 4일(토) 밤~5일(일) 새벽 중부내륙, 강원산간 다소 많은 눈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4일 토요일 낮에 전라남도와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눈/비가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5일 일요일 낮까지 이어진 후 서쪽지방부터 점차 그치겠습니다.
 
특히, 4일 토요일 늦은 밤~5일 일요일 아침, 중부지방에는 남쪽에서 유입된 온난한 공기가 지상의 찬 공기를 타고 오르면서 5cm 내외의 다소 많은 양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5일 일요일 밤까지 눈구름대의 영향을 지속적으로 받는 강원산간은 20cm 내외의 많은 눈이 쌓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적설은 3일 새벽에 발표되는 기상정보에서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번 강수는 대기하층 기온에 따라 강수형태가 다르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며, 남부지방에는 온난한 공기의 영향으로 주로 비로 내리고,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에는 지상 부근으로 찬 공기가 유지되면서 대부분 눈으로 내리겠습니다. 다만, 눈과 비의 경계가 되는 충청도와 전북, 경북 일부 지역에서는 눈과 비가 섞여 내리겠습니다.
 
저기압이 동해상으로 이동한 뒤, 차고 건조한 공기가 남하하면서 5일 일요일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눈이나 비가 점차 개겠고, 동풍이 약해지는 동해안은 6일 월요일 아침부터 점차 개겠습니다.
 
5일 일요일 낮부터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겠고. 또한, 남해상과 서해상을 중심으로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기 시작해 5일 일요일 밤에는 그 밖의 해상에서도 물결이 높아지고, 6일 월요일까지 이어지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람니다.
 
한편, 이번 주까지는 이동성 고기압과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평년보다 높은 기온경향을 보이겠으나, 6일 월요일 이후 북서쪽으로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다시 평년수준으로 기온이 내려가겠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