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광둥성에서 특별한 민속 문화 체험
상태바
설 연휴 광둥성에서 특별한 민속 문화 체험
  • 교통뉴스 한명희 기자
  • 승인 2017.01.2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광둥성에서 즐기는 멋진 설 연휴
다양한 문화를 가진 광둥성은 온갖 종류의 민속 문화와 축제를 보유하고 있어, 중국 춘절 기간 동안 광둥성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은 마을마다 다른 향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지리적, 역사적으로 독특한 입지를 가진 광둥성에는 풍성한 부족 문화가 뒤섞여 있는데 대표적인 부족은 광푸족, 하카족, 차오샨족이다. 다양한 문화를 가진 광둥성은 관광객들에게 풍성하고 독특한 지역 문화와 축제를 보여줄 수 있는 중국 최고의 성들 중 하나다.
술 취한 용춤 축제
푸닝 시의 대형집단식 춤인 잉꺼무, 레이저우 반도의 용춤, 메이저우 시의 화룡춤, 샤완 마을의 인형 행진, 샤오관 시의 장고춤은 모두 일반적으로 겨울 축제 때 공연되는 대표적인 민속 문화이며 광둥성의 고유한 문화다. 춘절 기간 동안 광둥성의 대도시들과 군들은 15일 이상 축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춘절 축하 행사는 도시와 지역별로 다양하다. 광저우 시에서는 웨슈 공원 등불 축제와 광푸 먀오후이(절 안 또는 부근에서 열리는 임시 시장), 선전 시에서는 선전 민속촌 먀오후이, 포샨 시에서는 싱탄 수로 등불 축제, 허위안 시에서는 등불 축제/낚시 축제/민속 문화 행진, 차오저우 시에서는 무형문화유산 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춘절 기간 동안 광둥성 대부분 지역에서 사자춤, 용춤, 인형 행진, 경극, 무술 공연을 주기적으로 볼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