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글로벌 항공예약시스템 선보여
상태바
하나투어, 글로벌 항공예약시스템 선보여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6.12.2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기 좌석 찾기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해외 국내선 등 6개구간 검색결과 제공
 
㈜하나투어(대표 김진국)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개별자유여행시장 흐름에 따라 22일 다국어 제공이 가능한 ‘글로벌 항공 예약 시스템’을 선보였다.
 
하나투어 ‘글로벌 항공 예약 시스템’은 해외 OTA(Online Travel Agency)처럼 가용 항공좌석의 운임만을 노출, 고객 입장에서는 다양한 스케줄과 더 경쟁력 있는 운임의 항공권을 확보해 예약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완료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해외 국내선 구간을 비롯 총 6개 구간까지의 검색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고객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해 해외 출발 항공권에 대해서도 경쟁력을 갖추었다.
 
하나투어의 올해 해외 항공권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개별항공권 매수가 월평균 30% 이상씩 증가, 개별항공권과 패키지항공권의 비중이 8:2를 나타낼 정도로 개별항공권 발권의 증가가 두드러졌다.
 
이는 자유여행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흐름이 여실히 반영된 수치로 SNS, 블로그 등 현지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들이 많아짐에 따라 나만의 여행을 만들고자 하는 주체적인 여행자가 증가했음을 시사한다.
 
즉 자유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항공권 구매과정에서 스스로 실시간 좌석을 검색해 본인 여행 스타일에 가장 부합하는 최적의 항공권을 구매하려는 스마트한 소비자가 많아졌다는 것이다.
 
하나투어의 ‘글로벌 항공 예약 시스템’은 영어/중국어 지원이 가능하며 향후 베트남어, 태국어 등 더 다양한 언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 중으로 모바일 앱 런칭도 계획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