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터널LED등 기술평가 통과
상태바
아이엘사이언스 터널LED등 기술평가 통과
  • 교통뉴스 한장현 기자
  • 승인 2016.12.1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터널용
LED터널등기구  첫 신기술 인증
 
신기술 인증(NET, New Excellent Technology)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한국도로공사의 ‘표준 LED조명등기구 기술평가 시험’에서 적격업체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가 진행하고 있는 ‘표준 LED조명등기구 기술평가’는 다양한 LED도로조명 중 옥석을 가리고, 지난해부터 불거진 LED도로조명의 최저가 낙찰에 따른 업체간 과당경쟁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다.
 
사전 기술평가 도입을 통해 제품 성능이 검증된 적격업체 풀(Pool)을 구성하고, 이들 제품을 구매해 적정 가격을 보장해주는 방안이다.
 
이번 평가에서 아이엘사이언스의 제품 STL-L002와 STL-L003가 각각 표준 LED터널등기구 100W 이하급과 100W급 초과 200W 이하급에 선정됐다.
 
두 제품은 산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LED터널등기구 분야 첫 신기술 인증(NET)을 획득한 실리콘렌즈 적용 제품으로 금형 과정이 없어 전체 공정 과정이 짧고 내열성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한편 이번 평가에는 총 다섯 가지 부문에 64개의 업체가 심사를 신청해 LED터널등기구 100W 이하급 121개 제품, 100W급 초과 200W 이하급 115개 제품이 기술평가를 통과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