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부정승차 예방 설문조사 및 표어 공모
상태바
코레일, 부정승차 예방 설문조사 및 표어 공모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6.10.1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png

 

13일부터 21일까지…참여자 중 20명 KTX 일반실 20% 할인권 제공

 

코레일은 선량한 고객의 권리를 보호하고 정정당당한 전철이용 문화를 만들기 위해 오는 13일(목)부터 21일(금)까지 부정승차 예방을 위한 음성 안내 표출 설문조사 및 표어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교통카드 태그 시 우대용 카드 사용 여부를 알리는 별도의 음성 안내 시스템 도입에 앞서 이루어지는 것으로, 안내문구 및 시행여부 등에 대한 고객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현재는 교통카드 태그 시 게이트에 표출되는 색상(일반-녹색, 무임-황색, 청소년-청색, 어린이-황색)을 통해 우대용 교통카드 이용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나, 유동 인구가 많은 역의 경우 전체 게이트를 육안으로 확인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광역전철 부정승차 예방을 위한 표어 공모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에 선정된 부정승차 예방 표어(슬로건)는 각 전철역 내 행선안내기에 표출될 예정이며, 참여자 중 선정된 20명에는 KTX 일반실 20% 할인권이 제공된다. 설문조사 및 표어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레일은 연간 약 1만6천여 건에 달하는 우대용 교통카드 부정사용 예방을 위해 역내 검표 강화와 특별단속을 시행하는 한편, 우대용 교통카드 발급자 정보를 실시간 조회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올바른 전철이용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권태명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이번 설문조사와 표어 공모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부정승차 방지에 힘쓰겠다”며 “올바른 전철 이용문화를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