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제7회 철도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상태바
코레일, 제7회 철도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6.09.20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차.png

코레일은 ‘제7회 철도사진공모전’에 대상 ‘진주역 기차체험(송승한 作’) 등 총 72개의 수상작품을 발표했다. 철도의 감성과 아름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철도사진공모전’은 올해 7회를 맞는다.

이번 공모전은 핸드폰 부문 신설로 전년대비 3배가 많은 1197명, 4219작품이 접수되며 국내 대표 사진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주요 언론 및 KTX 매거진 사진기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들은 신청 작품의 독창성, 예술성 등을 평가하여 총 72작품을 선정하였다.

영예의 대상에는 처음 기차를 타는 가족의 표정과 익살스러운 포즈를 생동감 있게 담은 송승한 씨의 ‘진주역 기차체험’이 수상했다. 절묘한 빛내림을 뚫고 달리는 KTX를 담은 박주은 씨의 ‘빛내림의 축복’과 이설을 앞둔 옛 북천역의 마지막 가을 모습을 담은 정건진씨의 ‘코스모스 열차’가 공동 금상으로 선정되었다.

입상한 작품들에는 일반부문 대상 200만원(1명), 금상 100만(2명), 은상 50만원(3명) 등 총 1635만원의 상금이 지급되고, 주요 수상자(6명)에게는 철도공사 사장표창이 수여된다.

수상작들은 서울역을 포함한 전국 주요역에 순회 전시되며, 열차 내 영상장치와 KTX매거진 등 다양한 철도매체를 통해 한국철도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홍보자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