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추석 귀성객 306만 명 안전을 위해 ‘추석 대수송 대비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코레일, 추석 귀성객 306만 명 안전을 위해 ‘추석 대수송 대비 안전점검’ 실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6.09.1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추석 귀성객 306만 명 안전을 위해 ‘추석 대수송 대비 안전점검’ 실시>

코레일(사장 홍순만)은 추석 대수송에 대비해 전국 3천6백 여km 선로와 연휴기간에 306만 명을 수송할 철도차량 5천8백 여량 등 철도시설을 12일까지 정밀하게 점검했다고 밝혔다.

궤도검측차를 비롯한 첨단장비를 이용해 전국 95개 선로를 사전에 정밀 진단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8월 22일부터 ‘추석 대수송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선로의 미세한 불균형까지 세밀하게 조절·보수해 철도차량의 승차감과 안전성을 높였고, 특히 올 초부터 폭염에 대비해 레일을 재조정한 장대레일 재설정 개소 429구간을 집중 점검했다.

KTX, ITX-새마을, 누리로 등 귀성길을 책임질 철도차량 5,773량을 특별정비하고, 기존 추석 연휴 및 가을철에 발생했던 고장에 대해 차종별, 장치별로 분석한 빅데이터 기반의 신뢰성 관리 기법으로 예방대책을 마련했다.

비상상황에 대비해 서울, 부산, 대전 등 주요역 14곳에 열차를 견인할 수 있는 동력차량을 배치하고 노선별 주요역 50개소에 기동수리반을 편성해 신속한 대응 체계도 마련했다.

한편 코레일은 철길을 횡단하는 지방 도로의 차량 통행이 증가할 것을 예상해 철도건널목 주의사항을 당부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추석 연휴 귀성차량과 수확기 농기계 운행으로 가을철 건널목 사고가 증가한다”며 “철길건널목 횡단 시는 좌우를 확인하고, 행여 차단기가 내려와 건널목에 갇혔을 때는 차단기를 돌파해 탈출해야 대형사고를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코레일은 전국 1,038곳의 철길건널목을 조사해 건널목보판과 접속도로와의 연결부를 보수하여 열차 승차감을 확보했으며, 성묘 차량 정체가 잦은 건널목은 주의를 환기시키는 현수막을 설치하고 안전캠페인도 실시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