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물류산업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 잡 페스티벌(Job Festival) 개최
상태바
국토부, 물류산업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 잡 페스티벌(Job Festival) 개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6.09.08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 청년물류포럼과 공동으로 오는 9일10시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유망 물류 새싹기업(스타트업)이 참가하는 ‘물류산업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 잡 페스티벌(Job Festival)‘을 개최한다.

이번 채용행사에서는 포워드벤쳐스(쿠팡), 고고밴 코리아, 허니비즈, 메쉬코리아, 트레드링스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9개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이 참가해 현장면접을 통해 기업에 필요한 인력을 채용하고, 기업소개 및 채용설명회, 물류 신산업 강연 등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최근 물류 새싹기업(스타트업)은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새로운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벤쳐 캐피탈 등을 통한 투자 유치 등으로 성장성을 인정받고 있으나, 구인·구직시장에서는 새싹기업(스타트업)의 인지도 부족 등으로 우수인재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 청년층은 장기화 경기침체와 수출입 부진, 해운업 구조조정 등으로 일자리 찾기가 힘들어 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이번 채용행사는 지금까지 물류 대기업 중심으로 진행되었던 채용설명회 등과는 달리 새싹기업(스타트업)에게는 기업홍보와 우수인재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에게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 취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여 새싹기업(스타트업)과 청년층 사이에 일자리 불일치(미스매치)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물류산업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 잡 페스티벌(Job Festival)‘에서는 12개 새싹기업(스타트업)에서 물류관리 뿐 아니라 마케팅, 정보기술(IT) 업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150여 명의 채용을 계획하고 있으며, 포워드 벤쳐스는 ’쿠팡맨‘ 채용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