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인증부품 추가 출시, 소비자 가격 인하 기대
상태바
수입차 인증부품 추가 출시, 소비자 가격 인하 기대
  • 수습기자 박새미
  • 승인 2016.08.1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오일류 및 범퍼 출시, 지속적인 추가 출시 예상
<5W30, 5W40 오일 인증품 사진>

수입차의 수리비를 줄일 수 있는 자동차 대체부품의 폭이 넓어졌다. 자동차 대체부품 중 그동안은 인증되지 않았던 기능․소모성 엔진오일 2종이 시험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주)성보산업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의 엄격한 품질․성능 시험을 거쳐 한국자동차부품협회의 인증을 12일 획득했다. 이번에 시험합격한 인증품은 (주)성보산업 제품으로 엔진오일(engine oil) 2품목 5W30, 5W40이 그 주인공이다. 최초로 기능․소모성 부품을 만들어낸 (주)성보산업의 강철원 대표는 이번 기능성․소모성 인증품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기능성․소모성 제품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엄격한 심사를 거친 인증품인 만큼 최고의 품질과 성능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주)코리아오토파츠에서도 [Volkswagen Jetta][BMW 5-Series]의 전․후 범퍼커버부품 3품목이 시험에 합격했다. (주)코리아오토파츠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시험을 거쳐 한국자동차부품협회의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게 된 제품들 말고도 한국자동차부품협회의 인증제도 진행 중인 부품들이 많다. BMW, BENZ, AUDI, VW 등의 수입차종의 부품 전반에 대한 290여개 품목의 심사가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수입차종의 부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