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는 두고 마음만 가볍게 떠나세요!
상태바
차는 두고 마음만 가볍게 떠나세요!
  • cartvnews
  • 승인 2016.07.2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공사 하계 성수기 특별교통대책반 설치·운영

  한국공항공사.jpg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일환)202016년 하계 성수기를 맞이하여 본사를 비롯한 김포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에 특별교통대책반을 설치하여 22일부터 내달7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책반 운영기간 중 공항을 이용하는 예상 여객은 국내선 약 317만명(전년 대비 7.1% 증가), 국제선 약 86만 명(전년 대비 50.2%증가) 등 총 403만명으로 지난해보다 14.1%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공항공사는 하계 성수기 기간에 대비하여 김포, 김해, 제주 등 전국 14개 공항의 시설과 장비에 대한 사전 특별점검을 실시했고, 특히 여객의 눈높이에서 공항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출·도착 프로세스 등 공항운영 전반에 대한 점검도 추가로 실시했다.

공항공사는 급증하는 수요로 인한 공항 주차장의 혼잡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버스, 택시,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대체 이용하도록 항공사에 홍보 SMS발송을 요청하는 한편, 공사 홈페이지 및 블로그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주인님 휴가 잘 다녀오세요! 저도 집에서 푹 쉴게요!”란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김포공항의 경우 여객 증가와 국내선 리모델링 공사 등의 영향으로 주말이나 연휴기간에도 주차장이 부족한 현실이어서 성수기에는 더욱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어 공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적극적인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 참여를 당부했다.

[교통뉴스 보도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