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고용디딤돌 2기 프로그램 본격 가동
상태바
현대차그룹, 고용디딤돌 2기 프로그램 본격 가동
  • cartvnews
  • 승인 2016.06.0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협력사 인턴채용 프로그램 고용디딤돌 2400명 직무 교육 시작

6월부터 2개월간 자동차 부품 산업 직무교육 후 3개월간 155개 협력사 인턴십 실시

청년 고용 확대, 협력사 우수인재 확보, 자동차 산업 경쟁력 강화 기대

  160608 현대차그룹, 고용디딤돌 2기 프로그램 본격 가동 (사진1).jpg

현대차그룹 고용디딤돌 2기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직무교육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7일 중소기업연수원 대강당에서 한성권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장, 권기섭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 박인철 현대기아차 협력회 부회장 등 관계자와 프로그램 참가자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용디딤돌 2기 입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고용디딤돌은 체계적인 직무교육과 협력사 주도의 현장 인턴십 경험을 통해 구직자는 역량 향상과 취업 기회를, 협력사는 우수 인재 확보의 기회를 얻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4월부터 고용디딤돌 2기 지원자를 모집했으며, 서류 심사, 인성 검사 및 면접을 통해 참가자 400명을 최종 선발했다.

 

참가자들은 이날부터 2개월간 현대차그룹이 제공하는 자동차 관련 기본교육과 직무수행 역량교육을 받고 8월부터 3개월간 155개의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실무경험을 쌓는다.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을 수료한 인원 중 우수 인력은 각 협력사에서 정규직 채용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한성권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장은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고용이 확대되고, 협력사가 우수인재를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없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부터 시작된 고용디딤돌 1기 프로그램 참가자 302명은 현재 협력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은 매년 800명 규모로 2018년까지 3년 간 총 2,400명의 청년들에게 자동차 직무 교육 및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에서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통뉴스 보도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