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트럭코리아, ‘뉴 아록스’ 출시 및 비전발표
상태바
다임러트럭코리아, ‘뉴 아록스’ 출시 및 비전발표
  • cartvnews
  • 승인 2016.05.0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임러트럭코리아, ‘뉴 아록스’ 출시 및 비전발표 from wedtv on Vimeo.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2016 미디어 프레젠테이션에서

고강도 프레임과 차체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카고 트럭 뉴 아록스를 소개했는데요

이 차의 특성은 국내 운송 환경에 적합한 에어서스펜션에

강력한 구동력을 발휘하는 6by4 파워,

그리고 12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3 채택으로

탁월한 경제성을 이끌어 내는 카고 입니다.

 

20152월 풀 체인지 된 트럭 모델을 국내 시장에서 선보인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는 인사말에서 ‘Trucks you can trust (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지난달에 출시된 25.5톤 덤프 뉴 아록스는 특장부분에 강한 상용차 기반의 유로 6 프리미엄 트럭 라인으로 강화됐다는 특성도 설명했는데요,

 

한마디로 국내 수입 상용차 리더인 다임러 트럭 코리아뉴 아록스에 탑재된 12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36x4와 공조를 이루는 고효율 카고 트럭임을 자부한 것입니다.

 

아울러 전략 발표 비전에서는 고객위주의 신뢰 서비스를 최우선 한다는 각오를 다짐하기도 했는데요,

 

공기역학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연료 효율성을 높이는 혁신적인 엔진으로 유지보수 비용을 낮췄을 뿐 아니라 뉴 악트로스는 이런 실 연비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고 합니다.

 

2013년부터 유럽지역 22개국에서 실시하고 있는 실제 운송 실 연비 대결 테스트 ‘Fuel Duel’에서 타 유럽 트랙 브랜드 보다 평균 10.1%의 연료 효율성을 인정 받았기 때문 인데요,

 

독일 운송 잡지 버키어스런차우(VerkehrsRundschau)가 연비효율이 뛰어난 친환경 자동차에게 수요하는 Green Truck 상을 2013년 이후 총 3차례에 걸쳐 수상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외에도 내구성 강한 품질에 시대를 앞서 가는 안전기능 그리고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탑-클래스 프리미엄 등급에는, 경제성과 편의성도 함께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특장 업체들과의 기술 지원과 교류는 상용차 고객의 효용성을 높이는 동시에 운송 환경에 적합한 제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 다임러트럭코리아() 최정식 상무]

 

저희가 이번에 출시한 뉴아록스 카고는 캡의 종류에 따라 세가지타입으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그 말은 작업환경에 맞게끔 세가지타입으로 출시했다는 뜻인데요.

저희가 기본적으로 이 세가지타입의 카고에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가 기본적으로 다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성 운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제동력은 충분히 제공되어 있고요.

다만, 탱크로리용으로 고안된 카고에는 작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보다 더 많은 제동력이 필요 하기 때문에 탱크로리용 카고에만 리타더를 적용할 것입니다.

 

친환경 자동차의 고성능과 고효율의 재탄생은 회기적인 일입니다, 하지만 질소산화물을 줄이는 SCR 기능이나 또는 경유자동차의 유로 6 연비가 도마 위에 오른 만큼 이런 의혹은 없는 자동차가 되길 바랍니다.

 

교통뉴스 엘레나 리포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