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월드랠리 참가 3년 만에 종합 우승 노린다
상태바
현대차, 월드랠리 참가 3년 만에 종합 우승 노린다
  • cartvnews
  • 승인 2016.04.2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3) 현대차 WRC.jpg

현대차가 월드랠리챔피언십 참가 3년 만에 종합 우승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현대모터스포츠팀이 지난 24(현지시각) '2016 월드랠리챔피언십' 4차 대회인 아르헨티나 랠리에서 개인 우승과 팀 우승을 동시에 거머줬다.

 

헤이든 패든이 이끄는 현대차 i20월드랠리카 3호차는 25점을 획득하여 개인전 1위에 올랐고, 제조사 부문에서도 1위에 올랐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올 시즌 4개 대회에서 개인 우승은 처음이며, 팀 우승은 지난 1월 열린 1차 대회 몬테카를로 랠리에 이어 두 번째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올해 2, 3차 대회에서 우승은 차지하지 못했지만 꾸준히 상위권 성적을 거두면서 제조사 누적 순위 2위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현대모터스포츠팀은 2, 3차 대회인 스웨덴, 멕시코 랠리에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현대모터스포츠팀은 올해 4차 대회까지 누적점수 81점으로 현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폭스바겐(117)36점 차이로 추격하게 됐다.

 

앞으로 올 시즌 대회가 아직 9차례나 남아 있어 현대모터스포츠팀이 지금까지의 페이스대로 순항한다면 종합 우승까지 노려볼만 하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예상이다.

 

특히 지난해 5차 대회인 이탈리아 대회에서 현대모터스포츠 소속 헤이든 패든이 개인전 2위를, 12차 대회인 스페인 대회에서 다니 소르도가 3위에 오르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어 앞으로 열릴 대회에 대한 전망이 밝은 상황이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처음 대회에 출전한 2014년에는 제조사 순위 4위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폭스바겐, 시트로엥에 이어 3위에 오른 바 있다.

 

모터스포츠업계에서는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참가 첫해부터 상위권을 기록하고, 불과 3년 만에 우승을 겨루고 있는 상황에 대해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제조사 종합 누적순위 1위와 2, 4위를 차지했던 폭스바겐, 시트로엥과 포드만 해도 월드랠리 챔피언십에 참가한 해가 1973년으로 40여년 넘게 모터스포츠에 대한 기술을 축적해 오고 있는 것이다.

 

불과 3년여 만에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특히 올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으로는 올해부터 새롭게 개발된 신형 i20 랠리카를 꼽을 수 있다.

 

현대차는 지난 2014년과 2015년 시즌에서 이전 모델인 i20 랠리카를 통해 얻은 데이터와 경험을 바탕으로 WRC에 최적화된 신형 i20 랠리카를 개발, 올 시즌 첫 경기인 몬테카를로 랠리부터 실전에 출전시키고 있다.

 

현대차는 현대모터스포츠법인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 전문 엔지니어와 남양 연구소 전담 엔지니어간 유기적인 협업으로 극한의 주행 성능 및 내구성을 확보한 최정상급의 랠리카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WRC 참가를 통해 고성능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F1과 함께 모터스포츠의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WRC는 양산차를 기반으로 다양한 험로를 달리는 경기다. 자갈길, 흙길, 눈길 등 다양한 노면에서 극한의 주행 성능이 요구돼 자동차의 기본 성능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대차는 WRC를 통해 얻은 기술과 내구성능을 양산차에 적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성능 N 브랜드 차량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르면 내년 고성능 N 브랜드의 첫 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교통뉴스 보도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