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국토부에 서울외곽순환道 명칭 변경 등 8건 적극 건의
상태바
도, 국토부에 서울외곽순환道 명칭 변경 등 8건 적극 건의
  • cartvnews
  • 승인 2016.04.2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복완 부지사, 21일 김일평 국토교통부 도로국장과 면담 가져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 변경 등 도로사업 관련 8건 건의

  경기도.jpg

경기도가 도내 도로 사업의 원활하고 조속한 추진을 위해 나섰다.

 

양복완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21일 오후 3시 한강홍수통제소에서 김일평 국토교통부 도로국장을 만나 도내 도로 사업 관련 건의사항 8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도는 국토교통부 측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 변경, 서울외곽 북부 민자구간 통행료 인하, 서울~세종 고속도로(구리~안성) 추진에 관한 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포천~화도) 추진에 관한 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화도~양평) 추진에 관한 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김포~파주~포천) 추진에 관한 건, 국지도 39호선(장흥~광적) 공사 추진에 관한 건, 2017년도 도로사업 국비지원 등을 건의했다.

 

도는 우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명칭을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로 변경할 것을 건의했다. 서울외곽 북부 민자구간의 통행료 인하에 대해서도 사업재구조화 등 중앙정부 차원의 근본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적극적으로 요청했다.

 

서울~세종 고속도로와 관련해서는 우선, 남한산성 도립공원 통과구간에 대해 환경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설계를 반영해 달라는 것과 정체가 우려되는 서하남 IC에 대한 중앙정부 차원의 대책 등을 요구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과 관련해서는 무려 3건을 국토부에 건의했다.

 

먼저 포천~화도 구간의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월산 IC 추가설치, 고모 IC추가 설치 등을 요청했다. 특히, 현 계획상 노선이 K-디자인빌리지 조성 예정 부지를 통과함에 따라 사업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요구했다. 화도~양평 구간과 관련해서는 남양주 조안 IC 추가설치를 요청했고, 김포~파주~포천 구간에 대해 2017년 내에 착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 경기북부 5대 핵심도로 중의 하나인 국지도 39호선 장흥~광적 구간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4차 국지도 5개년 계획 확정과 함께 2016년도 내 에 설계를 착수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2017년도에 추진할 예정인 고속도로 10개 사업, 국도 16개 사업, 국대도 4개 사업, 광역도로 5개 사업, 국지도 9개 사업 등 총 43개의 경기도 도로 사업에 필요한 17,572억 원 규모 국비 지원을 강력히 요청했다.

 

국토부 측은 이날 경기도가 건의한 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한 후, 지속적으로 경기도와 협의를 실시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양복완 부지사는 이날 경기도의 도로 사업은 경기도민 뿐만이 아니라, 25백만 수도권 주민들 모두에게 이익이 되고 꼭 필요한 사업이라면서, “오늘 건의한 사항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를 해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교통뉴스 보도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