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샷 트럭버스 연비왕’대회 개최
상태바
‘불스원샷 트럭버스 연비왕’대회 개최
  • cartvnews
  • 승인 2016.04.0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럭버스운전자 대상 효율적 연비 운영을 통한 에코드라이브 중요성 및 엔진세정 필요성 전달

올해 첫 대회로 주행 중 5,000km마다 불스원샷 주입하고 개선된 연비를 측정하여 시상

참가자 평균 4.35% 연비 개선율을 기록하며 엔진세정의 필요성 입증

불스원샷 사용으로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여 환경보호까지 가능

  불스원샷_연비왕선발대회.jpg

국내 1위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대표 이창훈)이 대보유통과 함께 주최한 트럭버스 연비왕 선발대회의 시상식이 331일 대보유통 산하 옥천주유소(서울)에서 진행되었다. 트럭버스와 같은 대형차량 운전자 대상으로 최고 연비를 가리는 연비왕 선발대회로, 효율적인 연비 운영 방안을 통한 에코 드라이브의 중요성 및 주기적인 엔진세정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작년121일부터 약 한 달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를 (대보유통) 통해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대회 전 참가자들 대상으로 운전습관 개선을 통한 교통사고 감소, 연비 향상, 온실가스 저감 효과를 동시에 가져오는 13조의 에코드라이브 관련 정보 및 차량 성능 유지를 위한 올바른 차량 엔진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객관적인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회 시작 전, 각 차량의 연비율을 기본으로 측정한 후 2개월 동안 실제 본업을 수행하면서 불스원샷 트럭버스용(1.5L)을 매 5,000km마다 주입하며 주행 시 연비가 어떻게 변화하였는지를 기록하여 불스원샷 주입 전과 후 연비 개선율을 비교하였다. 참가자들은 일 평균 340km를 주행 하였으며 하루에 100L 이상의 연료를 소모 하였다.

 

대회의 최종 우승자인 김상언씨(25t, 대우프리마)는 대회기간에 총 12,086km 주행 중 5,000km마다 불스원샷 트럭버스용(1.5L)1회씩 총 2회 주입하여, 연비 2.6Km/L에서 3.15Km/L21%를 개선하여1등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김상언씨는 주기적인 세정을 통해 잘 관리해주면 차량 엔진 상태가 깨끗해져 차량 성능을 유지시켜 주는 것은 물론 에코드라이브 습관을 통해 환경도 살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앞으로 기름값을 더 많이 줄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우승소감을 밝혔다. 그 외5톤 트럭 운전자 오한석씨(현대메가트럭), 25톤화물차 운전자 고재오씨(현대트라고)는 각15%, 9%의 개선율을 보이며 2,3등을 차지 하였으며, 대회 참가자의 평균 연비 개선율은 4.35%를 기록했다.

 

불스원 마케팅본부 유정연 전무는 트럭의 특성상,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운송 사업에 종사하고 있기 때문에 유류비 지출과 직결된 효율적 연비 운영은 운전자들의 수익성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이번 트럭왕 선발대회를 통해 운전자들에게 연비 향상을 위한 운전 노하우를 알려주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불스원샷은 엔진 때를 세정하여 연소효율을 높여주는 엔진세정제로 자동차 연비를 향상시킨다. 또한 불스원샷의 녹색기술은 차량주행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을 저감하는데 큰 기여를 하므로 불스원샷을 구매하는 운전자는 차의 심장인 엔진관리는 물론 환경보호까지 하게 되는 스마트한 소비가 가능해 진다라고 전했다.

 

또한 대보유통 옥천주유소 남인호 소장은 이번 연비왕 선발대회를 계기로 고객에게 정품, 정량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불스원샷 트럭버스용은 200L 연료탱크 기준 1.5L 1병을 매 5,000km 주행 시 마다 주입하면 효과적이다. (400L 연료탱크는 2병 사용)

 

불스원샷은 국내 엔진세정제 1위 브랜드로, 엔진 때를 세정하여 연소효율을 높여주며, 이를 통해 자동차의 연비를 향상시키고 (평균 2.75%의 연비 향상, 국내 공인기관 시험)동시에 이산화탄소를 저감해 준다. 불스원샷 한 병을 주입하고 5,000km 주행할 경우 이산화탄소가 평균 24.2kg 저감되어 소나무 평균 4그루 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1년간 승용차 1대를 운행할 경우 연간 이산화탄소의 양이 약 3.8톤 발생하는데, 이는 불스원샷으로 저감되는 이산화탄소의 총량을 계산해 보았을 때 연간 약 26,000대의 자동차가 주행하지 않는 효과와 같다.

 

[교통뉴스 보도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