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현대해상과 손잡고 초등학생의 안전을 강화한다
상태바
서울시, 현대해상과 손잡고 초등학생의 안전을 강화한다
  • cartvnews
  • 승인 2016.03.3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0() 서울시·현대해상과 어린이 통학 여건 개선 및 안전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체결

스쿨버스 운영을 위한 자문, 통학로 안전성 컨설팅, 어린이 안전 체험 교실 운영

서울시, 2016년 초등학생 스쿨버스 40개교 운영

2015년 학생·학부모 스쿨버스 운행 만족도 조사결과 97%가 만족

  서울시.jpg

서울시는 스쿨버스 사업의 안전을 보다 강화하기 위하여 현대해상과 어린이 통학 여건 개선 및 안전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330() 체결한다.

 

서울시에서는 스쿨버스 사업의 기획과 전반적인 업무를 총괄, 사업이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업무를 지원하며, 현대해상은 초등학교 스쿨버스 운영 자문에 참여하고 통학로 안전 컨설팅 및 안전지도 제공, 어린이 안전 체험 교실 운영 등 어린이 안전 증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서울시에서는 2016년 초등학교 스쿨버스 40개교를 확대 운영하며 스쿨버스 운영 신청을 받은 결과 57개교가 신청하였으며 기존 31개교와 더불어 26개교 중 9개 학교를 선정한 바 있다.

 

스쿨버스 운영학교 중 6개교에 대해서는 오는 4월부터 5월까지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안전평가 시스템을 활용하여 어린이 안전지도, 버스 노선 안전도 평가 등 종합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24개교에 대해서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스쿨버스 안전교육, 자전거안전, 생활안전, 소방안전 응급처리, 수상안전 등 어린이 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스쿨버스 운영 사업은 서울시-교육청 공동 협력 사업으로 2015년에 최초로 33개교를 운영하였으며 학생, 학부모 만족도 조사결과 97%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배형우 서울시 평생교육정책관은 교통안전 분야 민간 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아이들이 각종 위험으로부터 안심하고 학교 다닐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통뉴스 보도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