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 새로운 BMW 아트카 시리즈 제작 발표
상태바
BMW그룹, 새로운 BMW 아트카 시리즈 제작 발표
  • cartvnews
  • 승인 2015.12.0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_새로운 BMW 아트카 시리즈에 사용될 BMW M6 GT3 (1).jpg

 

18, 19번째 아티스트로 각각 카오 페이, 존 발데사리 선정

M6 GT3로 레이싱 전통 계승한 작품 선보일 예정

 

BMW 그룹이 새로운 BMW 아트카 시리즈 제작을 발표하고 이를 위한 아티스트를 선정했다.

 

이번 BMW 아트카 시리즈는 1975년부터 시작해 올해 40주년을 맞이했다. 새로운 아트카 시리즈는 2016년 제작에 들어가 2017년 대중 앞에 공개될 예정이다.

 

새로운 아트카 시리즈를 제작할 아티스트들은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 런던 테이트모던 등의 박물관 소장과 큐레이터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정했다. 18번째와 19번째 아트카 시리즈에는 각각 중국 출신의 예술가 카오 페이(1978년생)와 미국 출신의 존 발데사리(1931년생)가 참가한다.

 

이번 BMW 아트카 시리즈에는 BMW M6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터스포츠 전용 차량 M6 GT3가 사용될 예정으로, 이 차는 모터레이싱에 적합한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접목된 4.4리터 V8엔진을 장착했다.

 

18번째 BMW 아트카를 제작할 카오 페이는 유년시절 달리기 선수로서 항상 속도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 이번 작품은 가속도란 주제로, 속도, 에너지, 국가간에 서로 얽힌 현대적 관계를 표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존 발데사리 역시, 19번째 BMW 아트카는 이제껏 창조한 작품 중 가장 빠른 작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MW 그룹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1975년부터 BMW 자동차를 이용한 예술작품을 만들어 오고 있다. BMW 아트카는 매년 루브르, 구겐하임, 상하이 아트 박물관 등의 전세계 유명 미술관에서 전시되고 있으며 앤디워홀, 로이 리히텐슈타인, 제프 쿤스 등과 작업한 바 있다.

 

[교통뉴스 문정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