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하철 통합혁신’ 시민 의견 반영 위한 공청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 ‘지하철 통합혁신’ 시민 의견 반영 위한 공청회 개최
  • cartvnews
  • 승인 2015.11.2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DSC00472.JPG

 

11.24,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서울지하철 통합혁신을 위한 시민공청회개최

운영기관 통합혁신 시 서비스 개선, 안전 강화 방안 등에 대한 주제 발표

 

서울시가 1124일 오후 3시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지하철 운영기관 통합혁신에 대한 시민 의견을 듣고자 서울지하철 통합혁신을 위한 시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 1년 간 지하철 통합혁신을 위한 추진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전문가의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서울연구원 윤혁렬 박사는 통합혁신 필요성과 경쟁력?서비스 강화방안을 주제로 발표했고 고려대학교 정흥준 교수는 통합공사의 시민 안전 등 공공성 강화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지하철혁신추진위원회의 위원장인 서울시립대 손의영 교수의 진행으로 7명의 토론자들은 통합혁신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정토론에는 서울환경연합 이세걸 사무처장, 서울시 교통기획관,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 노?사에서 각 1명씩 총 6명이 참여했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해 말 지하철 통합혁신 선언 후 시민의 의견을 듣기위해 마련된 자리로, 시는 통합공사의 경쟁력?서비스 및 공공성 강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장기적으로는 지하철 운영기관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통합 기본계획을 반영할 예정이다.

 

신용목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이번 시민공청회를 통해 지하철 통합혁신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시민이 기대하는 지하철 운영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게 될 것"이라며 "시민과 전문가, 관계자 등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현장에서 교통뉴스 문정인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