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2015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개최
상태바
산업통상자원부, ‘2015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개최
  • cartvnews
  • 승인 2015.11.1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jpg


11.19~21 양재 AT센터에서 관계자 300여명 참여한 가운데 개최

산업엔진 프로젝트 등 미래성장동력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드론, 가상훈련, 로봇 등 첨단제품의 풍성한 체험 기회 제공

 

산업통상자원부가 19일 양재 AT센터에서 ‘2015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을 개최했다.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윤상직 산업부 장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성시헌 원장, 미래 산업엔진 포럼 이희국 위원장 등을 비롯한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은 산업부가 지원한 업기술 R&D(연구개발)성과를 국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다양한 산업기술 정보를 교류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는 국내 186 ?중소기업?연구기관?대학이 참여하여 소재부품?시스템?창의?에너지?디자인 산업기술 R&D 분야에 걸쳐 최신기술이 적용된 총 1,100여개 제품이 전시된다.

 

또한 전시회와 함께 정부의 산업기술 R&D 정책 방향과 민간의 기술개발 동향을 공유하는 부대 행사와 산업기술 문화 확산을 위해 일반인 모두가 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들도 열릴 예정이다.

 

드론, 가상현실, 로봇 등 전 세계가 주목하는 첨단제품을 기업 CEO가 제품을 직접 시현하면서 기술을 설명하는 산업엔진 미래를 말하다강연행사와 드론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드론 페스티벌이 개최되며, 쇼호스트가 나와 R&D 성과물의 아이디어와 작동원리를 쉽게 소개하는 ‘R&D 홈쇼핑과 아바타?터미네이터 등 공상SF영화에 나온 미래 기술이 현실로 구현된 사례를 확인 할 수 있는 영화에서 본 기술이 현실로등이 진행된다.

 

2015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은 관심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특히, 청소년들에게 드론?가상현실 등 첨단제품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공함으로써 과학에 흥미를 유발하고,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뉴스 문정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