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 중국에서 최고 품질 경쟁력 입증
상태바
현대?기아자동차, 중국에서 최고 품질 경쟁력 입증
  • cartvnews
  • 승인 2015.11.01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151101 현대기아차, 중국 신차품질조사 최상위권 달성.jpg


현대차, 역대 최고 점수 기록하며 사상 최초 일반브랜드 부문 1위 달성 쾌거

기아차도 5위로 최상위권 동반 진입GM, 폭스바겐 등 주요 업체 모두 제쳐

현대·기아차 11개 차급별 평가서 5개 차종 1현대차 랑동은 2년 연속 1

 

현대기아차는 지난달 30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발표한 ‘2015 중국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전체 46개 일반브랜드 가운데 최상위권에 함께 오르며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자동차가 1, 기아자동차가 5위를 기록하며 양사 모두 최상위권에 진입하는 동시에 총 11개 차급 중 5개 차급에서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이디파워의 신차품질조사는 중국 주요 57개 도시에서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6월까지 판매된 71개 브랜드, 270개 차종을 대상으로 구입 후 2~6개월이 지난 고객들에게 신차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100대당 불만건수로 나타낸 것으로, 점수가 낮을수록 고객의 품질 만족도가 높은 것을 의미한다.

 

현대차는 이번 조사에서 역대 현대차가 기록한 최고 점수인 70점을 획득, 지난해 6위에서 5계단이나 순위가 상승하며 사상 최초로 일반브랜드 부문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다.

 

기아차도 94점으로 지난해 7위에서 2계단 상승한 5위를 기록함으로써 양사가 모두 GM, 폭스바겐, 도요타, 혼다, 닛산 등 판매 상위권의 주요 업체를 모두 제치며 최고의 품질 기업에 등극했다.

 

현대기아차는 자동차 업체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품질 평가에서 최고 우수 기업에 선정됨에 따라 최근 판매가 주춤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중국 신차품질조사 최상위권 달성은 중국 자동차 시장 성장 둔화와 저가 경쟁력으로 무장한 현지 업체와의 경쟁 속에서 이룩한 것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앞으로도 현대기아차는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 확보와 중국 소비자 특성을 반영한 최적화된 전용 모델 투입으로 중국 고객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교통뉴스 문정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