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차 한?중?일 환경과학원장회의’ 열려 공동연구 계획 수립
상태바
‘제12차 한?중?일 환경과학원장회의’ 열려 공동연구 계획 수립
  • cartvnews
  • 승인 2015.11.0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_섍꼍??.jpg


아시아 대기오염 논의하며 미세먼지 등 9개 분야 공동연구 계획 수립

국제 워크숍에서 아시아 대기오염주제로 3국의 대기오염 정책 소개 및 미래 연구 방향 논의

 

국립환경과학원이 112일부터 5일간 전라남도 여수시에서 중국환경과학연구원과 일본 국립환경연구소와 함께 12차 한··일 환경과학원장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폐기물 관리, 아시아 대기오염 등 9대 우선 협력 사업에 대한 ··일 환경과학원장회의 우선협력사업 로드맵을 채택하여, 2019년까지의 공동 연구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할 예정이다.

 

9개 우선협력사업은 호소수질오염, 아시아 대기오염, 도시 환경 및 친환경 도시, 황사, 화학물질 위해 및 관리, 생물다양성 보존, 고형폐기물 관리, 기후변화, 재난환경 등으로 구성된다.

 

본 회의와 함께 아시아 대기오염(Asian Air Pollution)’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이 개최되며, 그간 3국이 수행한 관련 연구의 정보교환, 대기오염 저감 정책 소개, 대기질과 예보 현황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박진원 국립환경과학원 원장은 이번 회의에서 제시된 미세먼지 저감 공동 연구 등이 동북아 환경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회의를 계기로 3국간의 연구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환경 개선을 통한 동북아시아인의 삶의 질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통뉴스 문정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