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6기 모집
상태바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6기 모집
  • cartvnews
  • 승인 2015.10.2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본 -151027 현대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6기 모집.jpg

 

16기 봉사단원 510명 모집해피무브 홈페이지서 다음달 9일까지 온라인 접수

내년 1~2월 중국, 인도, 베트남서 2주간 다양한 봉사활동지역사회 발전 기여

해외인턴십 프로그램 추가510명 중 110명에게 해외 법인 인턴 기회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은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이 새롭게 포함된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6기에 참여할 대학생 510명을 27()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2008년에 창단해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해오고 있는 대학생 해외봉사단으로, 많은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 대표 글로벌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16기 봉사단원들은 내년 1월부터 2월에 걸쳐 약 2주간 중국, 인도, 베트남 3개 국가에서 교육시설 건립, 교육봉사, 문화유산 보전활동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돕고 현지 주민과의 문화교류 시간을 갖게 된다.

 

특히 올해는 청년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글로벌 청년봉사단 활동에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이 새롭게 추가된다.

 

이를 통해 총 510명의 봉사단원 중 110명의 인원들은 중국과 인도에서 1주일간의 봉사활동을 마친 후 3주간 중국, 인도, 체코, 슬로바키아에 위치한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의 7개 해외법인에서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3년간 36천명을 채용한다는 내용의 청년 일자리 확대 방안을 발표하며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을 신설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이번에 그룹 차원에서 이를 처음 시행해 정부의 청년 고용 활성화 정책에 일조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인턴 기간 중 활동 결과가 우수한 인원들을 선정해 향후 해당 실습 회사의 입사 지원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기초생활수급대상자, 소년소녀가장, 교통사고유자녀 등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해외 경험을 갖기 어려운 신청자에게는 특별 가산점을 부여하며, 합격시 해외파견 준비를 위한 국내교통비 및 여권 발급비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대규모의 인원 선발과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올해는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이 새롭게 추가돼 대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청년 일자리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통뉴스 강동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