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환경기술발표회, 제주도에서 개최
상태바
제15회 환경기술발표회, 제주도에서 개최
  • cartvnews
  • 승인 2015.10.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jpg

 

15~16, 제주도에서 제15회 환경기술발표회 개최

우수 환경신기술?녹색기술 및 환경 연구개발 기술 발표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15일부터 이틀간 제주도 서귀포시 부영리조트에서 15회 환경기술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하수 종말처리장이나 축산 분뇨처리장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로 전력을 생산하는 고효율 열병합발전 기술을 비롯한 우수한 환경기술을 주제로 개최된다.

 

환경기술발표회는 환경기술 개발자와 수요자가 함께 모여 최근 환경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환경기술의 보급과 활용을 논의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대우건설,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워터테크놀러지 등 환경신기술?녹색기술 개발업체, 환경기술개발 사업단,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막여과 고도 정수처리 기술?바이오가스 열병합 발전기술 등 환경신기술과 녹색기술 9가지와 함께 차세대 친환경 타이어 개발?폐자원 재활용 상용화기술 등 환경 기술개발 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어진다.

 

이 외에도 발표장에 환경기술 홍보관을 운영하여 다양한 환경기술과 현재 개발 중인 환경 연구개발 기술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기술과 제도에 대해 11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환경산업 육성에 기여한 환경기술 보유자와 지자체 공무원, 유관기관 담당자에 대한 환경부 장관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홍봉창 피앤아이휴먼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용 포스코건설 책임연구원, 정철수 대구시상수도사업본부 지방환경연구사 등 총 12명이 이번 행사에서 환경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지자체 등 기술 수요자에게 환경신기술과 녹색기술 그리고 환경 연구개발 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사업화 실적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교통뉴스 강동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