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해안선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2015 해안선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 교통뉴스 황혜연 기자
  • 승인 2015.08.1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해안선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8~9일 고흥군 나로우주 해변서 진행
카약 리엔티어링· 캠핑 대회 및 바나나보트 등 체험
 

바다 경관이 아름다운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해변 일원에서 8일과 9'2015 해안선 레저스포츠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해양·수상레저스포츠회가 주최·주관하고 해양수산부와 고흥군이 후원한 이번 페스티벌은 국민들이 해양 스포츠를 보다 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페스티벌은 카약 오리엔티어링과 캠핑으로 구성된 대회형과 체험형 두개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000여명이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카약 오리엔티어링은 21조가 한 팀이 되어 암호판을 활용해 지정된 포스트를 찾아가 암호를 먼저 해독하면 우승하는 대회입니다. 수상안전요원의 통제에 따라 100팀이 대결을 펼쳤습니다. 또 나로우주해변 솔밭 일대에서 41팀으로 200팀이 캠핑을 즐겼습니다.

그리고 체험형에서 준비된 바나나보트와 스노클링 등 해양레저스포츠는 대회 참가자 뿐만 아니라 나로우주해변을 찾은 일반 관람객도 체험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재미를 제공했습니다.

이날 부대행사로 캠핑 쿠킹 대회도 열렸습니다. 참가자들은 고흥 특산품과 갯벌 체험을 이용해 직접 준비한 재료로 음식을 만들어 고성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선보였습니다. 색다른 요리기법으로 우승한 참가자의 소감을 들어봤습니다.

[ 전동국 전남광양시 ]

아이들에게 해 주었던 음식으로 출전했는데 이게 우승을 하니까 말로 표현 할 수 없을만큼 좋습니다. 특히 축제 첫째 날 저녁에는 '2015 해안선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개막식이 진행됐습니다. 개막식에는 해양·수상레저스포츠회 명재선 총재를 비롯해 주순선 고흥 부군수 등이 참석했습니다.

주순선 고흥 부군수는 천혜의 해양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고흥군이 이번 축제를 계기로 해양레저 스포츠 체험 낙원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앞으로도 해양레저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관심받는 고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상해, 김영임의 특별공연과 DJ와 댄스 퍼포먼스 등 다양한 출연진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참가자들에게 눈과 귀를 겁게 했습니다.

축제 둘째날은 해변 3종 릴레이 경기, 문패만들기, 상설 체험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해변 3종 릴레이 경기는 튜브에 앉은 사람을 밀어 정해진 코스를 완주하는 튜브 레이스, 2명이 참여해 골인지점까지 주하는 해변 23각 레이스’, 오리발을 착용하고 해변 모래사장의 정해진 코스를 완주하는 오리발 레이스이뤄졌습니다. 그리고 모든 참가자들이 해변을 청소하는 비치 클린 캠페인을 끝으로 행사는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해안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가 문화를 통한 새로운 해변 축제로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는데요. 같이 배우고 즐기는 체험과 학습이 결합한 의미 있는 대회로 평가받게 됐습니다.

 

.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