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2014 국가교통통계’ 발간
상태바
국토부, ‘2014 국가교통통계’ 발간
  • cartvnews
  • 승인 2015.07.3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교통관련 통계 정리한 ‘2014 국가교통통계’ 배포한다

국토교통부는 국내외 교통관련 통계를 분야별로 종합 정리한 ‘2014 국가교통통계’(‘13년 말 기준)를 발간·배포한다고 밝혔다. 

국가교통통계는 교통정책 및 계획수립 지원을 위해 매년 발간되고 있다. 교통시스템의 공급·수요·성능·안전·경제·환경 등을 분야별로 구분하여 국내편 120종, 국제편 53종의 통계를 담았다. 

이번 2014년 통계집에는 자가용 승용차를 포함한 “대중교통 수단분담률”, “자가용 승용차 주행거리” 통계 등이 신규로 추가되었다. 특히, 주요 통계를 정보 그림(인포그래픽)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교통현황 및 시계열 변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국내편 통계에 따르면, 대중교통 이용활성화 정책 및 대중교통 관련 정부 지출 비중 증가에 따라 버스, 철도 등 대중교통 수송실적은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편 통계에 따르면, 연간 여객수송실적은 인도가 70,720억인km, 화물수송실적은 중국이 55,738억톤km로 비교 국가 중 1순위를 차지, 아시아가 세계 교통의 중심으로 약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국민생활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혼잡지표, 접근지표 등 새로운 교통통계를 개발하고,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교통통계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4 국가교통통계’의 자세한 내용은 국가교통DB센터 누리집 (www.ktd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공기관, 도서관, 대학교, 연구기관 등 300여 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다.

[교통뉴스 황혜연 기자]

국토교통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