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소녀들, 공학기술인을 꿈꾸다!
상태바
대한민국 소녀들, 공학기술인을 꿈꾸다!
  • cartvnews
  • 승인 2015.04.3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걸스데이(K-Girls' day) 발대식 및 참여기관 설명회 개최

 

기업연구소, 대학실험실 등 산업기술현장에서 여학생들이 기술체험을 하는 “케이-걸스데이(K-Girls' Day)”가 5. 22. (금) 열린다.

 

케이-걸스데이(K-Girls' Day)는 여성 비중이 낮은 산업분야의 기술체험을 통해 여학생들의 거부감을 줄이고 해당분야 진출을 독려해 여학생들을 미래 산업기술 핵심인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올해 2회를 맞이하는 케이-걸스데이(K-Girls' Day)는 독일의 걸스 데이(Girls' Day)에서 착안되었으며, 작년 첫 행사에 전국 95개 기업, 여학생 1,876명이 참석했다.

 

지난해에 이어 발대식과 함께, 다본다 ‘윤민경’ 대표, 타이드 인스티튜드 ‘고산’ 대표, 걸그룹 ‘걸스데이’를 케이-걸스데이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또한 오후에는 150여개 참여기관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케이-걸스데이(K-Girls' Day)에 대한 구체적인 소개와 운영방안, 기술체험프로그램 구성을 위한 컨설팅 및 안전교육 등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설명회도 진행했다.

 

케이-걸스데이 참여학생 모집은 오는 5. 1. 부터 중, 고, 대학교에 재학중인 여학생을 대상으로 공식 홈페이지(http://k-girlsday.kr)를 통해 이뤄지며, 총 3천여 명의 여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교통뉴스 이서영 기자]

산업통상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