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두바이에서 전세계 대리점 대회 개최
상태바
현대차, 두바이에서 전세계 대리점 대회 개최
  • cartvnews
  • 승인 2015.04.2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부터 23일까지 중동에서는 최초로 현대차 전세계 대리점 대회 실시


현대차는 20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간) 34일간 두바이에서 '2015 전세계 대리점 대회'를 실시한다.

현대차는 지난해 역대 최대 판매실적을 거둔 중동에서의 성장세를 이어나가 올해 해외판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두바이를 개최지로 선정했다.


120개국 300여명 참석 올해 해외시장 436만대 판매목표 청사진 제공


'미래를 향한 재도약'을 주제로 한 '2015 전세계 대리점 대회'에는 정의선 부회장을 비롯 현대차 해외영업본부와 해외법인, 지역본부 임직원과 전세계 대리점 사장단 등 총 120개국 300여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가졌다.


현대차는 이번 '2015 전세계 대리점 대회'에 참석하는 대리점 사장단에 올해 해외시장에서 총 436만대(해외생산분 포함)를 판매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하고 현대차의 미래 비전과 중장기 상품·판매전략을 발표했다.


정의선 부회장은 환영사에서 "유럽 경기 침체 등 어려운 글로벌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해외 판매 일선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대리점 사장단에게 감사하다", "올해 목표 달성과 중장기 판매 전략 시행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성능·고연비·친환경차 등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의 미래 비전 강조


현대차는 대회 첫째날 2014년 우수 지역 딜러를 시상하고 둘째날부터는 모던 프리미엄(Modern Premium) 브랜드 전략 글로벌 마케팅 전략 고성능·고연비 상품 운영 계획 친환경차 개발 계획 고객만족 혁신 영업 전략 전세계 대리점 고급화 계획 등 중장기 사업전략을 대리점 사장단과 공유했다.


특히 앞서 발표한 바 있는 2020년 연비 25% 향상 로드맵 친환경차 투자 확대 자율주행기술 상용화 계획 등을 전세계 대리점 사장단과 공유해 글로벌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의 미래 비전을 강조했다.


아울러 전세계 대리점에 현대차의 새로운 딜러시설 표준인 '글로벌 딜러십 스페이스 아이덴티티(Global Dealership Space Identity)'를 적용, 2018년까지 6천여개 차량 전시장과 고객 서비스 시설을 고급화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밖에도 현대차는 세계적인 경제석학인 누리엘 루비니(Nouriel Roubini) 뉴욕대 교수를 초청해 '글로벌 경제 환경 및 자동차 시장 변화와 이에 따른 제언'을 주제로 포럼을 실시하고, 마지막날에는 '중동 지역 특성 이해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세계 판매 최전선에서 힘쓰고 있는 대리점 사장단의 사기를 진작하고 현대차의 비전 및 판매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2015 전세계 대리점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이번 개최지를 두바이로 선정한 것은 중동에서 현대차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미래 성장에 대한 의지를 높이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지난해 중동서 총 327,951대 판매해 역대 최대 실적


현대차는 지난해 중동 주요 12개국에서 327,951대를 판매했으며, 이는 현대차가 1976년 중동에 진출한 이후 역대 최대 판매실적으로 지난해 현대차의 전체 해외 판매대수인 4278,265대의 7.7%를 차지한다.


현대차의 중동 판매돌풍은 기존 아반떼와 엑센트의 인기 위에 신형 쏘나타가 출시되며 품질과 상품성에서 큰 호평을 받고 싼타페와 투싼 등 RV의 인기가 가세했기 때문이다

 

특히 싼타페는 35,532대가 팔리며 전년 27,606 대보다 28.7%나 판매가 증가했다.

아반떼와 엑센트는 각각 92,361, 78,678, 투싼은 36,550, 쏘나타는 27,216대가 팔렸다.


한편, 현대차는 해외법인 및 전세계 대리점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의지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1년부터 격년으로 전세계 대리점 대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 동안 한국, 미국, 캐나다, 호주, 스페인 등 전략적으로 주요한 지역을 개최지로 선정해왔다.


현대차는 앞으로 국내 국제회의산업(MICE) 인프라 한계 극복을 위해 세워질 '현대차그룹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GBC)'를 적극 활용해 전세계 대리점 대회를 포함, 현대차 관련 다양한 글로벌 행사를 국내로 유치하고 신규 수요를 창출해 국가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3대 주력사업으로 중동시장 본격 공략


현대차그룹은 자동차 건설 철강 삼각편대를 앞세워 중동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중동 주요 12개국에서 현대차가 327,951, 기아차가 194,529대를 판매해 총 522,480대로 역대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23.3%의 점유율로 업계 2위를 차지했다.


국가별로는 현대차가 이스라엘, 요르단, 시리아 등에서, 기아차가 이라크에서 각각 점유율 1위 자리를 굳혔다.

올해 현대기아차는 이란 핵 협상 타결 이후 각종 경제 제재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자동차 수출이 재개될 경우 장기적으로 중동지역의 판매량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중동지역 판매 성장세를 적극 이어나가 경쟁력 있는 다양한 전략 신차 출시, 마케팅 강화와 고급차 판매 확대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개선, 서비스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 제고 등을 통해 중동시장의 대표 메이커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1970년대 중동 붐의 원조라 할 수 있는 건설부문 또한 중동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 카타르, 쿠웨이트, 이라크, 오만 등 중동 6개 국가에서 원자력발전소, 신항만, 고속도로 등 총 22조원 규모의 30여개 건설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이란이 가스, 석유 플랜트, 사회기반시설 개발에 대규모 발주를 계획한 것으로 알려져 핵 협상 타결 이후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수주전이 예상돼 현대건설의 중동 수주 확대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동지역의 대규모 건설사업이 본격화 될 경우 철강재 수출 또한 회복세를 띌 전망이다.


현대제철은 아랍에미리트(UAE) 원전에 원자력 철근 등 고부가가치 철강재 약 29만톤을 수주해 지난 2011년부터 공급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중동에서 송유관, 정유시설, 발전소 등 에너지용 강재의 수요가 높은 만큼 제품경쟁력을 강화해 중동시장 개척에 본격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국제 유가급락 등 올해 중동시장 공략이 녹록하지만은 않을 것으로 예상되나 시장상황에 선제적으로 적극 대응하겠다자동차, 건설, 철강 등 3대 주력 사업 부문에서 경쟁력있는 제품과 기술을 앞세워 중동 시장에서의 위상을 강화해 국가 경제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통뉴스 박다니엘 기자]

  현대자동차.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