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2012 대한민국 로봇대상 및 로봇인의 밤」개최
상태바
[지식경제부]「2012 대한민국 로봇대상 및 로봇인의 밤」개최
  • carnews
  • 승인 2012.12.0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는 12.6(목) 엘타워에서 윤상직 1차관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로봇인의 밤’을 개최하고, ‘대한민국 로봇대상’을 수여하였다.

 

「유공자 부문*」산업포장에 (주)로보테크 강삼태 사장, 대통령 표창에 한국과학기술원 김문상 단장, 국무총리 표창은 (주)한울로보틱스 정낙균 고문이 수상하고,「기술대상 부문*」대통령상에 (주)동부로봇(대표 강석희), 국무총리상은 (주)심랩(대표 장경석)이 수상하였다.

 

「유공자 부문」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주)로보테크 강삼태 사장은 어려운 대외 환경에도 불구하고 해외시장 수출 확대 및 스마트폰 제조용로봇 생산 등으로 `12년 제조용로봇 판매액이 전년대비 40% 증가한 약 421억원 예상되고, 로봇 및 자동화 시스템 분야에 52건의 특허 보유로 로봇기술경쟁력 강화에 기여하였다.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김문상 단장은 2003년부터 KIST 지능로봇사업단장으로 로봇 프론티어사업을 통해 국내 로봇원천기술 개발에 공헌하였고, 현재 IARP* 한국대표로 활동하면서, `11년 6월 서울 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로봇국제협력에 기여하였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주)한울로보틱스 정낙균 고문은 로봇산업협회 전무이사로 재직시 로봇법 제정, 로보월드 및 전시회 성장에 기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로봇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도 일조하였다.

 

「기술대상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주)동부로봇(대표 강석희)은  스마트 디바이스와 소형 휴머노이드 로봇의 결합을 통한 클라우드컴퓨팅을 홈서비스 로봇에 구현한 ‘HOVIS'를 개발하였음. 이 제품은 교육, 육아,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특히 저전력, 고출력, 소형화 3박자를 갖춘 허큘렉스(HerkuleX) 스마트 서보(Servo)가 내장되어 있다.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주)심랩(대표 장경석)은 동역학과 제어엔진을 포함한 로보틱스 소프트웨어 개발환경인 RoboticsLab을 개발하였음. 이 개발품으로 로봇모델 및 제어 알고리즘을 제작하고, 콘텐츠 개발 및 로봇공학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로봇인의 밤(송년의 밤)”을 통해서는 로봇산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사기진작 등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윤상직 차관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세계 경제환경에도 불구하고 로봇산업 생산규모 2조원을 돌파하는 등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한 로봇관계자들을 치하하는 한편, 지난 10월 말에 발표된 「로봇 미래전략(2013~2022)」의 구체화 및 적극적인 실행을 통해 로봇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식경제부로고.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