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KTX 개통, 전남 서남권~송정역 시외버스 운행
상태바
전남도, KTX 개통, 전남 서남권~송정역 시외버스 운행
  • cartvnews
  • 승인 2015.03.31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남권에서 송정역을 경유하는 시외버스 운행을 42일부터 개시

 

전라남도는 호남고속철도 개통에 맞춰 KTX 이용객들의 대중교통 편의를 위해 서남권에서 송정역을 경유하는 시외버스 운행을 42일부터 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대상지역은 주로 송정역과 연계되는 영광, 나주(혁신도시), 무안, 함평, 목포, 영암, 해남, 완도 등 8개 방면 4개 노선으로, 117회 운행한다.

 

KTX 개통으로 방문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광주~송정역~영광 방면 18, 광주~송정역~무안~함평~목포 방면 13, 광주~송정역~나주~무안~목포 방면 13, 광주~송정역~나주(혁신도시)~영암~해남~완도 방면 13회를 각각 운행할 예정이다.

 

또한 KTX 이용객들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토록 시외버스 정류장(베이)을 송정역 입·출구쪽에 배치하고, 여름철 직사광선과 우천 시 비를 피할 수 있는 그늘막을 설치해 쾌적한 이용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전라남도는 이번 시외버스 신설(조정) 노선 운행으로 기존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KTX 이용객을 대상으로 대중교통의 탄력적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봉현 전라남도 도로교통과장은 호남고속철도 개통에 대비해 KTX와 연계 교통망 구축을 위해 우선 광주 송정역을 경유하는 시외버스 노선을 신설하게 됐다향후 승차 수요를 반영해 여러 방면으로 노선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정역 경유 시외버스 운행 시간표 확인 및 승차권 예매는 버스타고(www.bustago.co.kr) 인터넷 누리집과 모바일 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전라남도.gi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