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선관위, 공명선거 결의서명 나서
상태바
양평군선관위, 공명선거 결의서명 나서
  • cartvnews
  • 승인 2015.02.2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인인 조합원 공명선거 참 뜻을 전달

 

311일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 둔 양평군선거관리위원회는 전 조합원 공명선거 결의 서명서 후보자 전달식 개최에 따른 상향식 선거문화 혁신 운동 전개에 나섰다고 밝혔다.

 

양평군선관위와 농협중앙회 양평군지부, 공정선거지원단, 공명선거 서포터즈 20여명은 25일 후보자등록 마감 후 연 후보자회의에서 전 조합원대상 공명선거 결의 서명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한다.

 

조합 산하 각종회의장소를 비롯 조합원들이 많이 이용하는 마을회관과 경노당 등을 방문해서 금품선거 척결 및 신고, 네거티브 배격, 정책선거 유도, 투표참여, 과거 잘못된 선거 관행 타파 등을 내용으로 한 전 조합원 공명선거 결의문 안내와 서명을 받는 것이다.

 

선거문화 혁신 운동은 후보자 등록 일까지 9개 조합 조합원(선거인) 2,211명을 대상으로 서명을 받으면서 후보자 대표에게 조합 주인인 조합원의지인 공명선거의 참 뜻을 전달하는데 있다.

 

올 초부터 21명 후보자 전원에게 전 조합원 공명선거 결의문을 배부·간직토록 하는 한편 투명의식 부여와 조합원 뜻의 지속 실천의미를 심어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고 후보자들 또한 조합원들의 높은 뜻을 받드는 공명선거 실천 협약서명으로 화답했다고 한다.

 

양평군선관위는 고발 등 단속도 중요하지만, 예방·안내가 더욱 중요하다는 인식을 가지고 후보자 및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상기 선거문화 혁신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도 밝혔다.

 

 

                                                                                [교통뉴스 김 경배 교통전문위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